정보수집

블로그에 실시간 트위터 뱃지(버튼)달기

*카운셀러* 2010. 6. 25. 00:10

 

블로그를 하다보면 사이드에 트위터 배지를 달 수 있는 코드가 몇개 있습니다.
 
그중에서 앙증맞은 follow badge를 달아보려고 합니다.
 
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다 나오네요
 
 
 
다는법은 아주 쉽습니다.
 
아래 홈페이지에서 소스코드를 받아오면 끝이에요
 
 
 
먼저 각 정보를 봅니다
 
 
Twitter account - 트위터 계정을 입력하는 부분입니다(메일 주소가 아니에요)
 
Label - 배지안에 어떤 문구를 쓸거냐 입니다
 
Color - 당연히 색깔이구요. 역시 트위터는 하늘색이 딱인거 같네요
 
Side - 오른쪽에 달거냐 왼쪽에 달거냐 입니다
 
From top - 상단에서 얼마나 떨어져서 달거냐 입니다
 
 
 
이렇게 설정이 끝나면 update code 를 눌러서 소스 코드를 받아 옵니다
 
근데 업데이트 코드를 받으면 아래에 몇가지 주의사항이 뜹니다
 

 

Once you’re done customizing:

  1. Click 'Update Code'
  2. Copy the code
  3. Paste it on your site template right before the "BODY" end tag (</body>)
  4. Note: The badge will not appear on IE6
 
 
소스 코드 내에 </body> 앞에 넣으라고 되어 있네요.
 
티스토리는 제일 마지막에 위의 태그가 있네요
 
 
 
이제 </body> 바로 앞에 소스코드를 붙여 넣으면 됩니다.
 
 
 
<!-- 트위터 배지 달기 -->
// 소스는 여기에


</body>
 
 
 
블로그를 확인해 보니 잘 달렸네요..
 
참고로 다른데 붙이시면 크롬은 괜찮지만 익스플로러에서 다음과 같이 페이지를 열수 없다는 에러가 나네요
 
필요하신 분 참고 하세요

'정보수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Pad, 미국에서 사는게 쌀까 한국에서 사는게 쌀까?  (0) 2012.03.10
컴퓨터 성별 알아보기  (0) 2011.01.10
중국 고서 연표  (0) 2010.06.24
블로그에 실시간 트위터 달기  (0) 2010.06.23
연환계  (0) 2010.06.01